홈으로
 홈으로  사이트맵  이메일  English
> 종단안내 > 사업 > 종단사업의 의의
 

 종단사업의 의의  기본사업 안내  중요사업 안내

포덕·교화·수도사업은 종단의 기본사업입니다.

도전님께서는 기본사업의 대의를 “포덕이란 상제의 무량하신 덕화를 세상에 전해주는 것이니 이는 상제께서 우주 삼라만상을 주재하시는 무상무변의 위대한 소유주임을 전해주는 것이다. 교화는 상제께서 개벽하시는 후천선경이 틀림없이 도래하며 운수가 반드시 있다는 것을 믿고 깨닫게 해주는 것이요 수도는 일동일정(一動一靜)에 상제를 가까이 모시는 정신을 권권복응하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종단에서는 상하의 전 도인들이 일심으로 힘을 합치고 성·경·신을 다하여 삼대 기본사업의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호자선·사회복지·교육사업은 종단의 중요사업입니다.

도전님께서는 일찍부터 사회구제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사람과 사회가 불가분의 관계임을 강조하시며 대순진리회 도인이라면 누구나 수도와 함께 사회구제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을 말씀하셨으니 다음과 같습니다.

“종교란 어려운 사람을 구제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아야 하나니 바로 남을 잘 되게 하라는 상제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것이다. 오직 남을 위하는 마음으로 사회에 이바지 할 것이니 이 또한 도를 위하는 것이 된다.”

이것은 곧 종교의 본질이 구제신앙에 있고 종단 사업의 목적과 방향이 인간구제와 함께 사회구제를 이루는 것임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사회와 민생을 구호하는 사업을 펴는 것은 종단과 모든 도인에게 주어진 본연의 임무가 됩니다.

도전님께서는 1972년 3월에 사회구제를 위한 구체적 실천 항목으로 구호자선사업ㆍ사회복지사업ㆍ 교육사업을 3대 중요사업으로 정하시며 이를 종교 수행의 중요 과제로 삼도록 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종단에서는 3대 중요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연차적 계획을 수립해 건전하고 참신한 종교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Top
 영농법인 아그로상생  대순회보  이메일서비스
 산하기관 전체보기